스케치업을 만들고 있는 Trimble이 연말 선물로 동영상 세트를 보내 왔습니다. 한꺼번에 만든건 아니고, 얘네들이 Sketchup 유튜브 채널을 통해 꾸준히 스케치업 동영상을 올리고 있었는데, 이번에 초급/중급/고급으로 분류하여 동영상을 정리해 두었네요.각자의 수준에 맞게 가볍게 볼 수 있습니다. 영어이긴 하지만 동영상이 길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배울만 합니다.
스케치업을 만들고 있는 Trimble이 연말 선물로 동영상 세트를 보내 왔습니다. 한꺼번에 만든건 아니고, 얘네들이 Sketchup 유튜브 채널을 통해 꾸준히 스케치업 동영상을 올리고 있었는데, 이번에 초급/중급/고급으로 분류하여 동영상을 정리해 두었네요.
왠만한 가구는 만들어 쓰지만, 의자는 좀 어렵습니다. 나무가 많이 들지는 않지만, 체중을 버텨야 하는 관계로 하드우드로 만들어야 하고, 곡선으로 잘라야 하는 등 집에서 작업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집에 쓸 의자는 다 이케아(IKEA)에서 구입했습니다.
우리집에 있는 많은 것들을 직접 만들었지만, 의외로 기대하지 않았는데 사랑받는 녀석들이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키 작은 스툴입니다.
두달간 미국 출장을 다녀오니, 여기저기 AS 요청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랫만에 목공 프로젝트를 몇개 하며 땀 좀 흘렸습니다. 오늘은 첫번째 얘길 풀어보지요.